레그레이즈로 복부를 균형있게 강화하자

다음 소개하는 레그 레이즈는 아래 그림과 같이 배꼽 주변 근육의 아래쪽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효과를 체감하기 쉽습니다.

 

 

응용 레그 레이즈

  1. 매트 위에서 향해되어, 양손을 허리 좌우에 위치시키거나 머리 뒤에 둡니다.

  2. 다리를 가지런히 바닥과 수직으로 든다.

  3. 다리를 편채 바닥을 향해 내린다의 반복입니다.

  4. 발꿈치가 바닥에 가까워지면 배꼽을 들여다처럼 등을 구부리고 상체를 견갑골이 뜨는 정도까지 일으킨다.

  5. 상체를 복원 한 후 다리를 든다.

  6. 다음을 15 ~ 20 회 반복

 

복근을 단련하여 갈라지는 6 팩을 형성 해주며 갈비뼈와 골반을 연결하고 있는 복직근 운동입니다. 상체를 일으키면 주로 복직근 상부 밖에 단련 않기 때문에 "기본 레그레이즈 '같은 다리를 올리는 레그레이즈에서 복직근 하부를 단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그레이즈을 충실히 하면 늑골과 골반의 위치가 거의 변하지 않는 때문에 복직근은 그 길이를 바꾸지 않고 힘을 냅니다 (사시 수축 = 아이소 메트릭) 상태가됩니다 . 이 상태라면 트레이닝 목적으로도 운동 목적으로도 비효율적되기 때문에 다리의 무게만을 사용하는 "기본 렛구레이"는 복직근 하부에 효과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길이를 바꾸지 않고 힘을내는 상태는 이른바 사시 수축 (아이소 메트릭)라는 상태입니다. 아이소 메트릭이라도 거의 전력에 가까운 부하를 가하거만 효과는 나오지 않습니다. 효율적으로 근육 트레이닝을 할 경우 원칙대로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여기에서 응용 레그레이즈 처럼 레그레이즈의 수행 방법을 궁리 해주는 것이 효과적인 바디 메이킹의 포인트가되고 있습니다. 먼저 다리를 바닥과 수직으로 꼽았다 자세에서 다리를 내리면 복직근 하부가 성장하면서 힘을 발휘하는 편심 (편심 수축) 상태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조금 늦게 상체를 일으키는 것으로, 복직근 상부가 수축하면서 힘을 발휘하는 콘센트 릭 (단축 성 수축) 상태에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자극이 각각 다르고, 그것이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근육 수축의 패턴 이야말로 바로 스포츠 동작의 근육 수축 패턴과 동일 할 것이므로, 매너리즘화한 운동보다 조금 긴장감을 가지고 레그레이즈에 집중 것이 더 실질적인 운동을 위한 근육 트레이닝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그레이즈라는 것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은 확실히 마스터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