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잘 알려진 운동법처럼  되도록 평소보다 조금 큰 부하를 근육에 걸쳐 운동을 실시합니다. 이것은 학교 체육시간에서도 배운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연습할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벌크업 운동법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근육을 확대시키고 싶다
  •  운동은 열심히 하는데 벌크업이 안된다

1 아드레날린을 분비시킨다.

아드레날린은 극한 상황에 내몰린 때 분비되어 뇌가 근육을 한계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생존 본능 그 자체가 되어 신체의 미세한 통증이 따르고 간혹 골절조차 느낄 수 없게 됩니다.  확실히 평소보다 무거운 중량을 들게 됩니다. 이 상황에 자신을 몰아넣는 것은 가능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현실은 어렵습니다. 뇌가 극한 상황을 인식할 수 있어야 육체가 그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과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종의 흥분 상태를 직접 만들어 더 높은 부하에서 근육 트레이닝할 수 있는 상태로 자신을 끌어내는 게 기술인데, 익숙해지면 누구나 할 수 있게 됩니다.

 

 

2 속 근육을 운동부터

지근을 단련하는 것보다 속근을 단련하면 하면 신체의 선이 바뀌는 게 더 뚜렷합니다. 속근 운동은 효과가 빨리 나오는 것이 포인트로, 늦어도 두 달 이내에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근육 트레이닝에 많은 근육 섬유를 동원하여 근육 중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혈액의 산소를 소비하고 무산소 운동을 함으로써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게 합니다. 하게합니다. 성장 호르몬은 근육 성장에 빼놓을 수 없는 것입니다. 더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해서 동작 횟수를 거듭하는데  혈액의 산소를 더 소비하기 위해 세트 사이의 간격을 짧게 하는 기술도 필요합니다.

벌크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유산소 운동을 과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숨이 차오르는 운동은 오히려 근육을 분해하여 에너지 원으로 써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기준은 숨이 오르지 않을 정도의 부하에서 길어도 20분에서 30분 정도를 기준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3 컴파운드 세트

운동법으로 한 세트 당 부하를 높이고  운동 시간을 늘리면 비교적 효율적으로 근육이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큰 가슴 근육을 단련 경우는 바벨 벤치 프레스와 덤벨 펜치와 같이,  같은 부위를 대상으로 한 운동을 2종목 동시 병행하여 실시합니다. 3종목 이상을 동시 병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벌크업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 최대 2 종목 복합 세트까지 그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2020/01/14 - [분류 전체보기] - 단백질 보충제 알고 드시나요?

2020/01/13 - [분류 전체보기] - 운동 시작전 트레이닝 기초상식

2020/01/13 - [분류 전체보기] - 플랭크 운동법 이자세로 해야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