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글래스 © Free-Photos, 출처 Pixabay

애플글래스

 

애플이 AR (증강 현실)에 대응하는 스마트 안경을 개발하는 것은 이전부터 알려진 사실인데, 그러나 그 등장시기는 예상보다 빨라 보인다.

정확도 높은 정보로 알려진 유명 애널리스트 민찌 쿠오 (Ming-Chi Kuo)가 최근 보고서를 공개하고 CNBC가 보도했다. 내용에 따르면 애플의 AR글래스의 발매시기는 2020 년 2 분기이라고한다.

즉, 내년 4 월부터 6 월까지 이 장치는 발매된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애플이 AR글래스의 제조를 외부의 제 3 자와 하고 있다는 점이다. 애플 시계의 스페셜 에디션은 나이키와 에르메스와의 협업에 의해 제조 된 비슷한 노력이 실현 될 가능성도있다.

안경형 장치는 패션 성이 요구되는 항목이며, 저명한 기업이 디자인 한 프레임을 사용하는 것은 이치에 맞는 전략이라고 할 수있다.

 

© anckor, 출처 Unsplash

 


AR글래스는 애플이 AirPods와 애플 시계의 출시 이후 처음 진출하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가된다. 현실 세계에 디지털 이미지를 겹쳐서 표시하는 AR 장치 영역에서 애플은 지금까지 경쟁에 뒤쳐져왔다. 그러나 평소 익숙한 iPhone과 iPad와 AR글래스를 결합 할 수 있다면 매우 흥미로운 것이다.

AR글래스는 탐색 및 날씨, 주가 데이터의 표시 등 다양한 활용법을 상정 할 일상 생활을 극적으로 바꿀 것으로 보인다.

이 카테고리에 몇 년 전에 시도한것이 구글이었다. 하지만 구글 글래스는 시장에서 성장하지 못하고 소비자 시장에서 철수했다. 구글의 장치는 사람들에게 사생활 침해 우려를 안겨준 것도 악평의 원인이었다.

그러나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중시하는 애플이라면, 구글과 같은 실수는 저 지르지 않을 것이다.

애플은 지금까지 자사 제품에 필적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AR 시장에 탑승하게 될 것이다. 애플 시계와 유사한 색상과 사용자 정의 기능을 갖춘 AR 유리의 등장도 기대할 수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